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점심 식사를 같이하는 가렉바시어는 서로 카대시안 문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정도로 친밀해졌다.

어느날 가렉이 두통을 호소하며 쓰러지고 바시어는 의료실에서 그를 진료한다.
그리고 그의 두뇌에 뭔가 이식되어 있음을 알게된다.
가렉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하기를 거부하며 치료마저도 받지 않겠다고 저항했다.

바시어로서는 그를 도와야만 했다.
어렵게 그의 입을 통해 들은 말은 카대시안의 최상위 비밀 조직인 옵시디언단을 돕고있던
가렉이 납치되었을 경우 고문에 견디도록 방대한 엔돌핀을 생성해내는 장치를
이식받았었다는 것이었다.


가렉은 추방이후 어느날 잠시동안 장치를 작동 시켰고 하루 하루 지날수록 작동 시간을 늘려 나갔다.
그리고 장치를 끄지 않게 된지가 2년이 넘었다고 말했다.
그의 신체가 이식물에 의한 엔돌핀에 적응해 이제 장비를 끄고는 살수가 없는 지경이 되어버린 것이다.

쿼크를 통해 카대시안으로부터 이식 장치에 대해 알아내려 했지만 감히 접할 수 없는 정보라며 거절 당했다.

가렉은 자신의 절친한 친구 일림의 배신으로 인해 추방당한 과거 이야기를 들려준다.
바시어는 결국 직접 카대시안으로 날아가 가렉의 상관 이었던 이나브런 테인을 만나 상황을 전한다.
그는 가렉과 친한 사이라면 그를 죽게 하는게 더 나을 거라며 바시어에게 가렉으로서는 추방당한 지금의 삶은 전혀 즐겁지 못할 거라고 말했다.

테인가렉이 일찍 죽지 않고 불쌍한 삶을 길게 누리길 바란다며 관련 정보를 바시어에게 전달했다.

바시어가 뒤돌아 서기 전 일림에 관해 물으며 잘 지내고 있느냐고 물었다.
테인가렉이 하나도 변하지 않은 걸 알겠다며 일림은 가렉의 이름이었다고 말해준다.


바시어가렉은 다시 식당에서 마주앉아 식사를 한다.
가렉이 새로운 카대시안 작품을 전달하자 바시어는 기쁘게 받는다.
바시어가렉에게 자신에게 했던 말 중에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이었는지 알고 싶다고 말하자
가렉은 거짓말이 특히 더 사실이라는 말을 하며 일어선다.


*
서로에 대해 완전한 믿음을 지니지 못해도 필요에 의해 어느정도의 가까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경우가 바로 바시어가렉이다. 그리고 현실에서도 이러한 관계는 주변에 수도 없이 많다.
모든 인간 관계를 따지고 들추어 보면 결코 두사람과 같은 상황과 비교해 크게 예외적이지 않을 것이다.

가렉이 거짓말로 자신을 속였음을 알았지만 바시어는 결코 그에게 이유를 묻거나 따지지 않았다.
가렉은 자신의 말은 거짓말일 수록 더욱 더 사실이라는 의미있는 말을 남겼다.


Director : Kim Friedman
Writers : Gene Roddenberry
          Rick Berman

 Avery Brooks : Commander Sisko
 Rene Auberjonois : Odo
 Alexander Siddig : Doctor Bashir (as Siddig El Fadil)
 Terry Farrell : Lieutenant Jadzia Dax
 Cirroc Lofton : Jake Sisko (credit only)
 Colm Meaney : Chief O'Brien
 Armin Shimerman : Quark
 Nana Visitor : Major Kira
 Andrew Robinson : Garak
 Jimmie F. Skaggs : Glinn Boheeka
 Ann Gillespie : Nurse Jabara
 Paul Dooley : Enabran Tain





"Season 2"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07/05 12:26 2008/07/05 12:26
0 Trackback , 0 Comment

Trackback Address :: http://leefill.com/tt/trackback/488